날씨가 따뜻해지고 갑자기 추워져서 샤브샤브가 먹고 싶어졌어요?고창에 원래 샤브샤브 뷔페집이 있었는데 없어져서 슬프기만 했는데 제가 잠시 잊고 있던 맛집이 생각났어요!바로 #장수버섯마을입니다. 🙂 월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 건물 2층에 있습니다!
#가족애 버섯사랑이라는 문구가 재밌네요.
#가족애 버섯사랑이라는 문구가 재밌네요.
저는 4명이 방문해서 산삼겹살 샤브샤브 전골 크기로 주문했어요.주문하면 반찬이 깔립니다.
반찬도 다 맛있었지만 특히!! 저기 보이는 버섯장아찌. 이것은 별미입니다.맛있어서 추가 리필 부탁드렸어요.
여기는 버섯 코스 요리처럼 음식이 나오는데 1. 먼저 버섯을 넣은 차가 나와서 따뜻한 차로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2. 두 번째는 양송이 수프입니다. 진한 버섯 수프이기 때문에 모두 맛있게 클리어합니다.3. 세 번째는 바삭하고 따뜻한 버섯전이 나옵니다. 인당 하나씩인데 하나 더 주세요. www4. 그리고 지금은 진짜 메인입니다. 흰 노루와 당근 채 썬 듯한 동충하초버섯이 들어있는 맑은 국물과 짜잔버섯과 고기가 가득한 접시가 나옵니다.저는 건강하고 맑고 깊은 맛이 나는 국물이 보글보글 끓으면 여러 종류의 버섯을 먼저 넣으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간단한데! 완전히 맛있는 요리가 완성됩니다. 팽이버섯, 황금 팽이버섯, 애송이,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백만송이버섯까지 버섯 종류도 정말 다양하거든요.육수에 버섯을 듬뿍 넣고 끓였더니 버섯향이 가득해서 너무 좋았어요.처음에는 고기를 넣지 않고 맑은 국물을 먼저 맛보세요.버섯마다 맛과 향 그리고 식감이 달라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거든요!그다음에 물론 소고기도 넣고 샤브샤브로 살짝 익혀 먹고.야채의 맑은 국물도 맛있지만, 고깃국이 들어간 진한 국물도 정말 맛있어!!고기랑 양파 그리고 소스까지 찍어서 우와.이제 제 몸이 건강해지는 것 같아요. 흐흐흐흐버섯과 고기를 다 먹은 후에는? 당연히 칼국수 사리 추가죠. 칼국수 사리 2인분 추가! 김치와 함께 먹는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운 칼국수~~너무 잘 어울려요이제 배부르지만 한국인으로서 밥을 또 놓칠 수는 없어요.볶음밥 2인분 추가요! 밥은 사장님이 직접 오셔서 볶아주셨어요. ~~이거 안 먹고 갔으면 서운했을 거야.끝까지 돌판을 많이 쳐서 클리어! 여러 종류의 버섯도 있고 뜨거운 국물도 있고 고기, 칼국수, 볶음밥까지 먹을 수 있어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맛집이라고 생각해요.건강하고 배부르게 한끼! 추천드립니다 >.<장수버섯마을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 월곡로 38 아리랑음악홀#고창맛집 #고창 #고창월곡맛집 #고창맛집추천 #고창샤브샤브 #고창장수버섯마을 #고창버섯샤브 #생버섯요리 #내돈내산 #우물우물우물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