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트리 오브 피스 후기 정보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영화 트리오브피스 리뷰 정보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영화 트리오브피스 리뷰 정보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의 영화”트리 오브 피스”를 봤어요. 이 작품은 1994년 르완다에서 벌어진 대량 학살 당시의 실화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4명의 여성이 81일간 식량 창고에 숨어 지내는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그 감동과 결말에 담은 의미까지 꽤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르완다의 아픔은 과거의 식민 통치 시대부터 시작됩니다. 벨기에의 식민지였던 르완다는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이 그렇듯 부족 문제로 갈등을 경험합니다.르완다에는 대다수의 부족인 후투족과 소수 부족인 투치족이 있습니다. 당시 후투족 대통령이 살해되고 후투족인 투치족에 대한 학살을 시작합니다. 그들의 학살은 투치족 만큼 쏠린 것이 아닙니다. 학살 행위에 가담하지 않은 온건파 후투족도 죽였습니다. 교사인 프랑수아는 임신한 아내의 아닉을 집 아래 식량 창고에 감춥니다. 그들은 후투족지만 온건파입니다. 아닉은 프랑수아가 구조한 여성들과 함께 이곳에서 보내게 됩니다.아닉을 비롯한 수녀 자넷, 미국인 페이튼, 마지막으로 투치족 무테시가 창고 안에 들어옵니다. 그들은 벨기에의 주군톤. 또는 유엔 군이 곧 온다는 생각에 견디려 하지요. 이 창고의 문은 밖에서만 열립니다. 프랑수아가 음식을 가지고 올 때 아니면 열지 않습니다. 그들은 창살 있는 작은 창문만으로 밖을 보는데 바라보는 풍경이 학살과 폭력, 들려오는 소리는 비명과 절규입니다.

이 작은 공간에서 4명의 여성 사이의 갈등을 끌어내는 캐릭터는 무테시입니다. 무테시은 다소 발암 캐릭터의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페이튼은 백인이라는 이유로 따져아닉에는 후쯔 족이라는 이유로 따집니다. 얼마나 불평 불만이 많아 마음대로 행동하는가, 수녀인 자넷도 저주를 퍼붓고 죽이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갈등을 일으키는 캐릭터가 제한된 공간에 있는 캐릭터 사이에는 꼭 필요합니다.이 작품은 4명의 여성이 각자가 갖는 고통과 아픔을 함께 하고 연대를 이루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무테시은 거리에서 남성에게 강간당하고 같은 여성들은 이를 방관했습니다. 마음에 악과 분노가 충만한 이유입니다. 페이튼은 자신 때문에 동생이 죽었다고 생각하고 사랑 받는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몇번이나 자해를 시도하고, 이런 점 때문이거나 백인에서 유엔군의 구조를 받을 수 있었는데도 스스로 포기하겠습니다.자넷은 가족사에 관한 아픈 과거가 있습니다. 아닉은 스스로 사랑 받는 자격에 대해서 의문을 가진 그녀들의 희망이 됩니다. 그 희망은 뱃속의 아기들입니다. 아기는 미래를 의미합니다. 미래가 있다는 것은 희망이 올것이라는 메세지입니다. 제목의 “트리 오브 피스”는 페이톤의 가방 속에 있는 동화의 제목입니다. 이 동화를 통해서 여성들은 글을 쓰면서 희망의 기록을 남깁니다.”나무”와 관련된 이야기는 초반에 등장하지만 무테시은 후투족이 나타나고 그 나무를 버려야 한다고 학살을 했다고 합니다. 나무는 깊이 박힌 뿌리와 굳은 줄기에서 정신과 자부심 등을 비유할 때 언급됩니다. “trees”라는 제목에서 보듯 나무는 아닉, 자넷, 무테시, 페이톤을 의미합니다. 이들은 서로가 서로에 나무 같은 존재가 되어 줍니다. 등을 기대어 굳기, 뜨거운 통증을 막아 줄 그늘이 됩니다.나무는 숲을 이룹니다. 이 숲을 만드는 열쇠는 연대와 공감, 협력입니다. 4명의 여성은 함께 힘을 합치고 주체적으로 앞으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그들은 81일 간 식량 창고에서 지내며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아닉에는 우리 모두 생리와 용변이 끊기면서 생명이 몸에서 벗어난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끝을 늘릴 뿐이라고 합니다. “아이의 이라이자의 진통이 없다고 죽은 줄 알고 프랑수아에게 빨리 이쪽으로 오게(천국) 씁니다.아닉은 두번의 꿈을 잇달아 봅니다. 물이 창고 속에 들어가고, 밖에 나온다고 손목을 뺀 파에톤을 찾아냅니다. 아닉이 임신하면서 물은 양수의 의미를 갖습니다. 생명의 찬란함도 가지고 있지만 상황을 고려하면 그녀가 받는 압박을 보이고 줍니다. 두번째 꿈이 이를 극대화하는 데 진통이 시작되다 고통 받는 꿈을 꿉니다. 80일째에 프랑수아는 탈출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날 밤 후투족이 들어와서 프랑수아가 고문을 받고 죽으니 빨리 나타난다고 외칩니다. 그녀들을 여기에 데려온 것은 프랑수아입니다. 장소를 알고 문을 열것도 프랑소와 뿐입니다. 그래서 프랑수아가 죽었다는 말은 그녀들에게 절망과 함께 인생을 포기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프랑수아의 죽음에 절망한 아닉을 위로하고 힘을 불어넣는 것은 무테시입니다.무테시는 문을 열고 벗어나고 있습니다. 무 티슈, 자넷, 페이튼에 이어아닉까지 힘을 가하며 4명의 여자는 밖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죽은 줄 알았던 프랑수아가 RPF와 함께 나타나고 그들은 살아남습니다. 아닉은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를 발견했다는 것이라며 서로가 서로의 구원이 됐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화를 되찾겠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이 작품의 여성 쇼샤는 학살 후의 르완다의 이야기로 이어지고 있습니다.르완다는 여성의 정치 참여가 가장 높은 나라입니다. 나라의 재건에 여성들이 앞장 섰습니다. 르완다는 자치 재판인 가 차를 통해서 200만명에 이르는 가해자를 피해자가 허락하는 화합을 이뤘습니다. 학살 이후 사회적 갈등과 혼란이 극대화된 것을 봉합한 것입니다. 전쟁 장르에서 남성에게 폭력에 여성을 연대와 화합에 대표할 때 경험하는 표현의 어려움을 역사와 연결시키고 부드럽게 가져옵니다.개인적으로 혼란 속에서 뱃속의 아이에 글을 쓰면서 참담한 현실을 뚫기 위해서 분투한다는 점에서 다큐멘터리 영화”모양으로 “의 질감도 느끼지 못한 작품입니다. 감동적인 여성 영화, 특히 연대와 유대 관계를 통해서 고통과 아픔을 이기는 이야기가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만족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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