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도 잠깐 야근을 하고 동네 친구들과 저녁 겸 반주하러 제주 흑돼지 중에서도 특수부위를 먹으러 갔어요.제주도 현지 맛집은 취급하는 곳도 별로 없고 신선해야 먹을 수 있는 부위까지 다들 맛있게 먹고 왔네요.
이날 처음 찾은 영시흑돼지는 호텔 케니 서귀포 반대편 골목 안에 위치해 있었습니다.사무실에서 걸어서 2분 거리라 편하게 찾아뵈었습니다.
한 팀이 울어서 자리가 없었으면 어쩌나 했는데 꽤 넓었어요.한눈에 봐도 관광객은 전혀 없는 도민들만 있었던 제주도 현지인 맛집이었습니다.그도 그럴 것이 번화가가 아니라 동네 상권 뒷골목에 있기 때문에 아는 사람이나 일부러 찾아오지 않는 한 먹으러 오기 어려운 식당입니다.www
저도 제주살이 9년 차인데 제주 흑돼지 특수부위 전문점은 볼살집만 알고 있었거든요.내부에 걸려 있는 신문 기사를 보면 2013년에도 “돼지고기가 껍질 삼겹살만 있는 건 아니죠”라는 글을 보면 영업한 지 적어도 10년은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제주살이 9년 차인데 제주 흑돼지 특수부위 전문점은 볼살집만 알고 있었거든요.내부에 걸려 있는 신문 기사를 보면 2013년에도 “돼지고기가 껍질 삼겹살만 있는 건 아니죠”라는 글을 보면 영업한 지 적어도 10년은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는 특수부위를 4개 주문했습니다.반찬이 나왔는데 파김치, 시금치, 감자볶음, 콩나물무침 등 밥 반찬으로 먹어도 될 만한 것들이 잔뜩 나왔습니다.
그 중에서 눈에 들어온 것은 간과 아기로 보였는데요.생간은 자주 먹습니다만, 아기 보물을 생으로 먹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이게 신선도가 안 좋으면 쉽게 손님 식탁에 올리기 부담스러운 음식인데 자신감을 갖고 맛있으니 꼭 다 먹으라는 사장님 말씀에 제주 흑돼지를 비롯한 신선함은 말할 것도 없네요.
먼저 차가운 소맥부터 말아서 한 잔씩 받아 목 안에 던져 넣으면 하루의 피로가 싹 날아갑니다.
양념은 고소하고 비린 맛도 없었어요.아기를 보면 꼬들꼬들한 식감이 좋았는데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소맥을 먹고 있는데 제주도 현지인 맛집의 메인 메뉴인 고기가 나왔어요.색상만 봐도 상당한 퀄리티가 느껴지고 플레이팅도 화려하지 않지만 예쁘게 나와서 군침이 돌았어요.사장님께서 특수부위에 대해서 설명도 해주시고 직접 불판에 올려서 구워주셨어요.바쁠 때는 직접 익혀 먹어야 하는데 바쁘지 않아서 이렇게 해주시는 거라고 하시는데 식당과 고기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했어요.항상 말씀드리지만 제주 흑돼지도 한우 드실 때처럼 한 80% 정도 익었을 때 먹는 게 제 맛이에요.저희는 딱 한 번만 먹고 아~ 실패했다 생각한 게 처음에는 너무 많이 올렸다가 나중에 좀 익힌 건 확실히 푸석푸석하고 별로예요.색깔에서 깊은 맛이 느껴진 묵은지는 그냥 먹어도 맛있었지만 불판에 같이 구워먹으니 괜찮았어요.제일 병문안한 갈매기살부터 먹어봤는데 두껍고 식감도 좋고 육즙이 육즙이 먹는데 젓가락질을 하게 하는 맛이었어요.혀구이는 돼지 혀예요.저와 제 친구의 원픽이었는데 기름을 조금 묻혀 먹으면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집니다.된장 찌개는 이야기하면 서비스로서 제공됩니다.여기에도 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 뜨거운 국을 떠서 먹으면 느끼함도 뚝 떨어졌습니다.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4인분을 먹어버려서 밤 기온이 아직 왔다 갔다 해서 열이 많이 나는 친구라서 갑자기 나왔어요.테이블에서 일어서면, 수정과를 먹고 가면 산 게 아니라 직접 만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제 조생종 귤이 나오고 깜짝 놀랐지만, 최근에는 귤의 계절에는 제주 지역의 맛있는 가게의 입구에 이렇게 두고 있는 곳이 있기 때문에 디저트로 드세요.후후 후후 제주 흑돼지 특수 부위라고 하면 폴살치프이 유명하지만, 화려하고 서비스는 좋지 않지만 고기의 질만은 거기에 비해서 절대 뒤지지 않았습니다.50m NAVER Corp. 좀 더 보고/OpenStreetMap지도 데이터 x NAVER Corp./OpenStreetMap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처럼 읍 면 동시, 군, 구시, 길국영시 흑돼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문동로 29 도순이 아귀찜주소 : 제주 서귀포시 동문동로 29영업시간 : 10:00 – 22:00(휴무일 없음) 점심은 현재 예약고객만 접수하며 폐점 시간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제주흑돼지 #제주흑돼지특수부위 #돼지고기특수부위전문점 #제주도현지인맛집 #영시흑돼지푸짐하게 배를 움켜쥐고 이중섭거리를 돌아다니는 2차에서 오랜만에 마주보고 탕수육에 소주를 몇 병 마시고 일찍 돌아왔습니다.푸짐하게 배를 움켜쥐고 이중섭거리를 돌아다니는 2차에서 오랜만에 마주보고 탕수육에 소주를 몇 병 마시고 일찍 돌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