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30일 건강검진을 받았다. 검사하는 과정에서 1년 전인 재작년보다 체중이 4kg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는 평소에 체중 변화가 별로 없어서 평소에 체중을 알아보지 않았어. 검사 당일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아침에는 ABC주스를 마시고 거의 매일 1만보 이상 걸었다. 다이어트 두 달째인 1월 말에야 몸무게는 예전으로 돌아갔다. 4kg 감량에 성공한 셈이다. 지난해 11월 30일 건강검진을 받았다. 검사하는 과정에서 1년 전인 재작년보다 체중이 4kg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는 평소에 체중 변화가 별로 없어서 평소에 체중을 알아보지 않았어. 검사 당일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아침에는 ABC주스를 마시고 거의 매일 1만보 이상 걸었다. 다이어트 두 달째인 1월 말에야 몸무게는 예전으로 돌아갔다. 4kg 감량에 성공한 셈이다.
나름 만족했지만 건강검진 재검사 통보가 왔다. 이유는 고지혈증의 위험이 있다는 것이다. 검진 결과를 받아놓고 자세히 살피지 않았는데 저밀도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가 168이나 됐다. LDL의 정상 범위는 0~129(mg/dL)에 살면서 혈액검사 등 기타 검사 항목에서 유소견이 없었기 때문에 개의치 않았는데 이유가 궁금했다. 따지고 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때문이었는지 지난해는 기력이 없었다. 그래서 잘 먹으려고 기름진 음식을 잘 먹고 빵도 일주일에 서너 번 먹었던 것 같다. 피곤해서 달콤한 음료가 마시고 싶어서 믹스커피를 한 번에 두 봉지씩 넣어서 마셨다. 틈만 나면 낮잠도 자고 그랬다. 나름 만족했지만 건강검진 재검사 통보가 왔다. 이유는 고지혈증의 위험이 있다는 것이다. 검진 결과를 받아놓고 자세히 살피지 않았는데 저밀도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가 168이나 됐다. LDL의 정상 범위는 0~129(mg/dL)에 살면서 혈액검사 등 기타 검사 항목에서 유소견이 없었기 때문에 개의치 않았는데 이유가 궁금했다. 따지고 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때문이었는지 지난해는 기력이 없었다. 그래서 잘 먹으려고 기름진 음식을 잘 먹고 빵도 일주일에 서너 번 먹었던 것 같다. 피곤해서 달콤한 음료가 마시고 싶어서 믹스커피를 한 번에 두 봉지씩 넣어서 마셨다. 틈만 나면 낮잠도 자고 그랬다.

nci,출처Unsplash nci,출처Unsplash
정신이 번쩍 들고 운동도 더 열심히 하고 음식도 조심했다.그리고 어제 재검을 받았다.치에효루쵸은에 상담 의사가 말했다.”검사 결과가 나오면 약을 처방할게요, 점차 드시면 개선됩니다”채혈을 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마음이 편치 않았다.TV에서 의사들이 고지혈증의 위험을 하고 보이고 준 영상이 떠올랐다.검사 결과가 나왔는지 의사가 찾아왔다.나를 본 의사가 밝은 표정으로 말했다.”걱정하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완전히 정상입니다.”” 그렇게 좋아질 수도 있나요?”내가 물었다.”그런 것입니다. 궁금합니다.”의사가 말했다.나는 지금까지 운동과 식이 요법을 해온 이야기를 하면 의사가 말했다.”원래 운동과 다이어트 잘 되면 두달 반이면 개선될 수도 있습니다.”한달 동안 마음을 짓누르던 근심이 사라지는 순간이었다.할 만큼 했으니 지금은 살살 좀 때에는 쉬면서 운동을 벌이려 한다.그리고 건강 검진을 하고는 반드시 의사에게 결과 표를 보이고 주고 상담을 해야 하는 것을 새기는 계기가 됐다.정신이 번쩍 들고 운동도 더 열심히 하고 음식도 조심했다.그리고 어제 재검을 받았다.치에효루쵸은에 상담 의사가 말했다.”검사 결과가 나오면 약을 처방할게요, 점차 드시면 개선됩니다”채혈을 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마음이 편치 않았다.TV에서 의사들이 고지혈증의 위험을 하고 보이고 준 영상이 떠올랐다.검사 결과가 나왔는지 의사가 찾아왔다.나를 본 의사가 밝은 표정으로 말했다.”걱정하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완전히 정상입니다.”” 그렇게 좋아질 수도 있나요?”내가 물었다.”그런 것입니다. 궁금합니다.”의사가 말했다.나는 지금까지 운동과 식이 요법을 해온 이야기를 하면 의사가 말했다.”원래 운동과 다이어트 잘 되면 두달 반이면 개선될 수도 있습니다.”한달 동안 마음을 짓누르던 근심이 사라지는 순간이었다.할 만큼 했으니 지금은 살살 좀 때에는 쉬면서 운동을 벌이려 한다.그리고 건강 검진을 하고는 반드시 의사에게 결과 표를 보이고 주고 상담을 해야 하는 것을 새기는 계기가 됐다.

